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김승연 2위"

김수아 기자

2022-12-07 09:04:39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김승연 2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2만8,03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41만9,672개와 비교하면 11.44%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조사에 따르면 12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김승연, 정의선, 최태원, 구광모, 신동빈, 최정우, 이성희, 이재현, 손태승, 박현주, 서정진, 구현모, 윤종규, 조원태, 함영주, 김범수, 박정원, 서경배, 정몽규, 이명희, 정지선, 신창재, 이해진, 구자열, 정몽준, 조석래, 허태수, 김태오, 김지완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4만2,831 소통지수 13만7,912 커뮤니티지수 221만4,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79만4,743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5만5,665와 비교하면 21.0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성 이재용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6.50% 하락, 브랜드소통 16.29% 하락, 브랜드확산 9.00%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2022년 12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이재용, 김승연, 정의선, 최태원, 구광모, 신동빈, 최정우, 이성희, 이재현, 손태승, 박현주, 서정진, 구현모, 윤종규, 조원태, 함영주, 김범수, 박정원, 서경배, 정몽규, 이명희, 정지선, 신창재, 이해진, 구자열, 정몽준, 조석래, 허태수, 김태오, 김지완, 이웅열, 김광수, 박찬구, 이중근, 김재철, 방준혁, 이호진, 정창선, 김홍국, 김남구, 조정호, 우오현, 김기홍, 장세주, 김상열, 이우현, 정몽진, 정몽원, 조양래, 유경선, 조남호, 김남호, 이준용, 박성수, 박문덕, 조동길, 이순형, 윤세영, 장형진, 이만득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