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2-12-06 08:53:01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160만5,564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0만4,764개와 비교하면 10.4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K스퀘어, 한미반도체, 하나마이크론, WI, DB하이텍, 미코, 동진쎄미켐, 리노공업, 네온테크, 원익IPS, 신성이엔지, 하나머티리얼즈, 유진테크, 기가레인, 주성엔지니어링, KEC, 솔브레인, 해성디에스, ISC, 엠케이전자, 네패스, 제우스, 젬백스, SFA반도체, 코미코, 에스앤에스텍, 이오테크닉스, 제주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경계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만7,801 미디어지수 335만2,668 소통지수 377만6,984 커뮤니티지수 310만3,094 시장지수 3,625만8,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115만8,759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737만6,837과 비교하면 7.98%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성전자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02% 상승, 브랜드 이슈 1.62% 상승, 브랜드 소통 36.28% 상승, 브랜드 확산 34.33% 상승, 브랜드 시장 4.9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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