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비브라스코리아와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BIKO’ 베타 오픈…"교육 저변 확대"

최효경 기자

2022-11-28 15:58:42

BIKO 대표 이미지 / 이미지 제공 = 넥슨
BIKO 대표 이미지 / 이미지 제공 = 넥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비브라스코리아(대표 김동윤)와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BIKO(비코)’ 베타 버전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넥슨재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및 양질의 무료 교육 콘텐츠가 부족한 현실에 주목,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인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의 개발을 발표했고, 이번 베타 오픈과 함께 사이트의 정식 명칭을 ‘BIKO’로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BIKO’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과 심화 학습까지 두루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 사이트로,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NYPC(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기출문제를 포함해 총 100개의 국내외 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래밍 문제를 담았다.

이 중 ‘BIKO’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유형의 ‘빈칸 챌린지’ 문제는 코딩 문법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앞·뒤 코드를 통해 정답을 도출할 수 있어 프로그래밍 입문자들도 쉽게 문제 풀이가 가능하다는 것이 넥슨측의 설명이다.

넥슨은 프로그래밍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BIKO’를 공교육에서도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과 정보교사 간 학습과 평가 등이 가능한 ‘클래스(Class)’ 기능을 추가하고 문제 수 증대 및 문제 풀이 해설 영상 콘텐츠 제공 등 편의성을 개선해 오는 23년 말 정식 론칭 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