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대한민국광고대상서 2관왕…"우유안부 캠페인 성과 이뤄"

최효경 기자

2022-11-28 13:22:19

매일유업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 이미지 제공 = 매일유업
매일유업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 이미지 제공 = 매일유업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티지,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국내 광고상으로, 매일유업은 올해 초 공개한 우유안부 캠페인 영상을 통해 2관왕을 달성했다고 설명했으며 해당 캠페인 영상에는 우유안부 캠페인의 실제 수혜자 어르신들이 직접 출연, ‘매일 받는 우유가 큰 위안이 된다’, ‘매일 우유가 올 때 기쁘고 반갑고, 궂은 날씨에도 매일 우유를 배달해줘서 배달원에게 고마운 마음이 든다’ 등 이야기를 전했다.

공개 15일만에 조회수 1,000만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이 영상은 지난 6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 광고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과 PR부문에서 각각 은사자상, 동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지난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로,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하는 활동이다.

매일유업은 올해 광고제 수상이라는 성과가 우유안부 캠페인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우유안부 캠페인이 계속해서 이어지기 위해서는 개인 후원과 대중의 인지가 특히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우유안부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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