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3 Fri.

배달의민족, 삼성동 코엑스몰서 실내 D2D 로봇배달 서비스 선보여

기사입력 : 2022-11-28 12:33:55
center
실내 배달로봇 딜리타워가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배달을 하고 있다. / 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과 트레이드타워에서 실내 D2D(Door to Door) 로봇배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로봇 배달서비스는 지하2층 지상 55층 규모에 상주 인원이 3,600여 명에 이르는 트레이드타워 오피스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오피스 근무자는 최장 30분이나 걸리는 지하 코엑스몰로 이동할 필요 없이 사무실에서 입점 매장 메뉴를 받아볼 수 있다.

주문은 배민 앱의 ‘로봇배달’ 카테고리에서 이뤄지며 트레이드센터 내에서 배민앱을 구동하면 로봇배달 카테고리가 생성되고 매장 및 메뉴를 선택, 사무실 층과 호수를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배민은 이번 로봇배달서비스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으며 이에 따르면 배달 출발이나 도착 등 배달 현황을 카카오톡으로 받아 볼 수 있고, 배민1 서비스와 같이 코엑스몰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로봇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딜리타워는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된 실내 배달로봇으로 출입 게이트, 엘리베이터와 연동돼 사람의 도움 없이도 복잡한 건물 안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요섭 로봇배달서비스실장은 “하루에도 수만 명이 방문하는 코엑스몰과 트레이드타워에서 실내배달로봇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며 “내년을 목표로 배달 로봇으로 테헤란로 인근 식음료 매장에서 오피스나 주거시설로 음식을 배달하는 실내외 D2D로봇배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