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9 Thu.

롯데홈쇼핑, NFT 거래소 ‘에그버스’와 NFT 콘텐츠 사업 맞손…"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22-11-11 12:50:49
center
롯데홈쇼핑은 이달 11일(금)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웹(Web)3.0 기반 NFT 거래소 ㈜에그버스와 NFT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진호 디지털사업부문장, 에그버스 현익재 대표) / 사진 제공 = 롯데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웹3.0 기반 NFT(대체불가능토큰) 거래소 ㈜에그버스(대표 현익재)와 NFT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진호 디지털사업부문장, ㈜에그버스 현익재 대표, 오효근 CTO, 조은주 부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NFT 기술 고도화 및 공동 기획 △메타버스,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 자체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NFT 콘텐츠를 공동 개발한다. 또한, 롯데홈쇼핑 NFT샵과 에그버스 거래소를 연동해 NFT샵에서 판매하는 NFT를 에그버스 플랫폼에서도 구매하고 N차 거래까지 가능하게 된다.

롯데홈쇼핑은 기술 고도화를 통한 다양한 NFT 콘텐츠 개발을 위해 멀티체인, 웹3.0 기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거래소인 ㈜에그버스와 협약하게 됐다. ‘탈중앙화’, ‘개인의 콘텐츠 소유’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인터넷인 웹 3.0시대를 맞아 메타버스, NFT를 통한 고객 맞춤형, 소유형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5월에는 ‘NFT샵’을 론칭, 8월에는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를 활용한 멤버십 NFT를 발행해 1초 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향후 예술, 문화 등을 접목시킨 다양한 분야의 NFT 콘텐츠들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