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2-11-03 08:39:41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02만7,141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3만5,116개와 비교하면 6.29%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 동국제강, KG스틸, 포스코엠텍, 동국산업, KG ETS, 세아특수강, 세아제강, 금강철강, 휴스틸, 동국S&C, 대한제강, 아주스틸, 조선선재, 한국선재, 한국특강, 하이스틸, TCC스틸, 문배철강, 고려제강, 경남스틸, 한국철강, 동양철관, 영흥, 대동스틸, 한국주강, 유에스티, 부국철강, 한국주철관 순이었다. ​

이번 분석에서 1위를 기록한 포스코홀딩스(대표 최정우, 전중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12만8,871 미디어지수 27만9,226 소통지수 26만5,849 커뮤니티지수 55만1,086 시장지수 244만9,625 사회공헌지수 9,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68만3,779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9만7,820과 비교하면 41.80%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포스코홀딩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4.37% 하락, 브랜드 이슈 24.69% 하락, 브랜드 소통 9.84% 하락, 브랜드 확산 0.43% 상승, 브랜드 시장 11.13% 상승, 브랜드 공헌 29.4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