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2-10-25 09:06:25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부산디지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039만3,644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071만6,435개와 비교하면 1.56%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0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0만2,583 미디어지수 47만5,735 소통지수 59만230 커뮤니티지수 40만6,5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27만5,098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4만1,768과 비교하면 2.8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8% 상승, 브랜드이슈 4.56% 하락, 브랜드소통 0.61% 하락, 브랜드확산 2.2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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