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2022 Cookfest 2022 in IKSAN 개막…"식품산업 발전 기여"

최효경 기자

2022-10-20 10:50:00

경연장 모습. /사진제공=NS홈쇼핑
경연장 모습. /사진제공=NS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은 3년만에 개최된 국내 최대규모 요리경연 'NS Cookfest 2022 in IKSAN'이 대한민국 식품의 메카 전북 익산에서 개막했다고 20일 밝혔다.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NS홈쇼핑이 '건강한 식품 대중화를 통한 국민 건강증진과 식문화 선도'를 위해 주최하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15번째 행사이자,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개최됐다.

이날 NS Cookfest 2022 개막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올해 행사의 요리 경연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사진심사를 통해 2인 1팀으로 구성된 미식레시피 경연 부문 일반 60팀, 고등학생 30팀, 미식로드부문 특별 10팀 등 총 100팀의 참가자가 본선 경연을 펼친 결과, 최고상인 대상에는 상금 3,000만원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이 수여됐고, 부문별 3개 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8년 개최 이래 처음으로 서울을 벗어나 전북 익산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공익성이 크게 확대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균형 발전과 식문화 발전을 위해 앞장 서겠다는 것이 NS홈쇼핑측의 설명이다.

NS홈쇼핑은 이번 행사에 여러 상생협력 프로그램△로컬푸드마켓 △청년농부마켓 △청춘버스킹 △익산맛슐랭 △국가식품 클러스터관 등을 진행했으며 지역결제 활성화를 위해 익산시 콘텐츠와 협업한 △익산 일자리 박람회 △익산 문화관광 홍보존 △천만송이 국화축제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NS Cookfest 2022 in IKSAN'에는 요리 경연 뿐만 아니라 '식품산업 발전'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최신 식품 생산 현장 견학 프로그램 '미식투어'도 마련됐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조리 공간을 대체할 '공유주방'의 개념을 소개, 식품산업 발전의 미래를 선보였다.

'미식투어'는 전북 익산 소재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진행됐으며 하림 퍼스트키친은 '미식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간편식을 넘어 '가정식 그 자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대한 소개를 펼쳐나갔다.

더불어 NS홈쇼핑은 이번 행사를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으며 △NS식품 안전연구소 △NS미식마켓(게임이벤트) △하림그룹 프레시마켓 △NS라이브 커머스 △NS미식 탐구생활 등이 진행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