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페인트 광고 ‘국가대표 발라더 KCC’ 한달만에 1천만 뷰↑

최효경 기자

2022-10-20 09:37:36

KCC 페인트 광고 ‘국가대표 발라더 KCC’ 한달만에 1천만 뷰↑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CC(대표 정몽진)는 발라드 가수 KCM을 앞세워 제작한 ‘국가대표 발라더 KCC’ 광고가 업로드 한달만에 1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KCC 광고중 배우 성동일을 모델로 한 '무한 광고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편이 조회수 876만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1천만 뷰를 넘어선 광고가 나온 것이다.

이 광고는 발라드 가수 KCM이 KCC로 개명하여 국가대표급 가수로 성공한다는 이야기를 코믹한 재미와 반전을 담아 풀어냈다.

업계에서는 KCC와 유사한 이름을 가진 KCM을 광고모델로 캐스팅해 제품과 모델을 스토리에 잘 녹여낸 점, 광고를 위해 제작한 주제곡의 음악성과 중독성 등을 성공요인으로 꼽았다. 특히 광고 주제곡으로 제작된 ‘더 발라더’에서 ‘발라더’는 발라드 가수임을 의미하는 ‘발라더(Ballader)’와 페인트를 더 칠하라는 의미의 ‘발라 더'를 중의적인 의미로 사용하여 광고에 재미를 더했다.

네티즌들은 광고가 올라온 뒤 KC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건너 뛸 수 없는 광고’, ‘요즘은 방송보다 광고가 더 재미지네’라며 칭찬과 응원하는 댓글을 올렸다.

광고 모델로 출연한 KCM 역시 "저 KCM 아니 KCC, 국가대표 만들어줘서 감사하모니카"라는 위트 있는 응원 댓글을 달았다.

KCC는 1천만 뷰 돌파 이벤트를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유튜브에서 광고맛집으로 통하는 KCC 광고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면서 "국가대표 페인트 KCC 페인트를 위해 혼신의 힘으로 열창해준 KCM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