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김수아 기자

2022-10-20 08:54:36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조사됐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4만7,8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03만6,676개와 비교하면 21.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두산밥캣, 현대건설기계, 대동, 화천기계, 한국테크놀로지, 현대엘리베이터,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휴림로봇, 우진, 에이프로젠, 레인보우로보틱스, 광림, 에스에프에이, 이엔플러스, 태광, 디와이, 한신기계, 성광벤드, 강원에너지, 유니슨, 현대에버다임, 로보스타, 조광ILI, TYM, 수산중공업, 넥스턴바이오, 혜인, 케이피에프 순이었다.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422,161 미디어지수 382,447 소통지수 344,025 커뮤니티지수 378,618 시장지수 2,000,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7,98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79,414와 비교하면 15.5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036,676개와 비교하면 21.94%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9% 하락, 브랜드이슈 31.67% 하락, 브랜드소통 18.37% 하락, 브랜드확산 29.76% 하락, 브랜드시장 15.8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