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2-10-18 08:58:2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37만7,706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9만5,210개와 비교하면 3.7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올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현대바이오, 클리오, 코스맥스, 아모레G, 코리아나, 애경산업, 라파스, 에이블씨엔씨, 협진, 스킨앤스킨, 토니모리, 한국화장품, 원익, 코스나인, 휴엠앤씨, 잇츠한불, 올리패스, 바른손, 내츄럴엔도텍, 에스디생명공학, 현대바이오랜드, 글로본, 네오팜, 제닉, 현대퓨처넷, 아이패밀리에스씨, 리더스코스메틱 순으로 분석됐다.

이번 분석에서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브랜드는 참여지수 66만5,980 미디어지수 70만3,020 소통지수 62만4,329 커뮤니티지수 120만4,995 시장지수 66만4,742 사회공헌지수 15만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01만4,048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43만3,439와 비교하면 9.46%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2% 상승, 브랜드이슈 12.20% 상승, 브랜드소통 0.57% 하락, 브랜드확산 12.51% 하락, 브랜드시장 19.69% 하락, 브랜드공헌 30.4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