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2-10-13 09:07:36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

GA(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1만8,544개를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9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8만6,832개와 비교하면 1.04%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0월 순위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 리치앤코, 피플라이프, 프라임에셋, 글로벌금융판매, 엠금융서비스, 한국보험금융, 지에이코리아, 한국재무설계, 메가 주식회사, 유퍼스트보험, 리더스금융판매, 케이지에이에셋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대표 구도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7,118 미디어지수 5만739 소통지수 50만1,866 커뮤니티지수 48만9,147 사회공헌지수 8,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만6,976으로 분석되었으며 이는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4만7,580과 비교하면 19.9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10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4% 상승, 브랜드이슈 36.87% 하락, 브랜드소통 0.18% 상승, 브랜드확산 13.83% 상승, 브랜드공헌 2.1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