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2-10-13 08:59:59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24만2,674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9만1,861개와 비교하면 19.00%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동화기업, 쌍용C&E, 한일시멘트, 동양, 노루페인트, 에스와이, 조광페인트, KCC글라스, 유진기업, 삼표시멘트, 삼화페인트, 벽산, LX하우시스, 성신양회, 다스코, 유니온, 라이온켐텍, 아세아시멘트, 고려시멘트, 보광산업, 한솔홈데코, 한일현대시멘트, 일신석재, 이건산업, 서산, 중앙디앤엠, 부산산업, 강남제비스코, 모헨즈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KCC(대표 정몽진, 정재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만2,556 미디어지수 54만3,559 소통지수 70만8,017 커뮤니티지수 51만2,362 시장지수 113만4,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309만1,318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1만1,799와 비교하면 9.39%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43% 하락, 브랜드 이슈 17.73% 하락, 브랜드 소통 19.99% 하락, 브랜드 확산 25.26% 하락, 브랜드 시장 18.0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