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김수아 기자

2022-10-12 09:22:11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33만1,121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6만9,338개와 비교하면 7.93%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대표 유영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5만4,959 미디어지수 81만2,307 소통지수 45만6,244 커뮤니티지수 66만8,605 시장지수 338만7,825 사회공헌지수 86만4,771 ESG지수 93만4,661 CEO지수 40만2,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818만2,167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54만2,678과 비교하면 14.26%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SK텔레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5% 상승, 브랜드이슈 1.64% 상승, 브랜드소통 2.91% 하락, 브랜드확산 19.51% 하락, 브랜드시장 4.41% 하락, 브랜드공헌 2.24% 하락, CEO평가 12.6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