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2-10-12 09:12:02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NHN 3위 카페24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014만8,233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9만8,532개와 비교하면 8.96%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SDS, NHN, 카페24, 카카오페이, KG이니시스, 현대오토에버, 다날, 포스코ICT, 한국정보인증, 이루온, 한국전자인증, 코나아이, 나무기술, NHN한국사이버결제, 인포뱅크, 핑거, KG모빌리언스, 가비아, 리노스, 대아티아이, 에프앤가이드, 대신정보통신, 엠브레인, 롯데정보통신, 오픈베이스, 한국전자금융, 쌍용정보통신, 큐로컴, 데이타솔루션, DB 순이었다. ​

​I1위를 기록한 삼성SDS (대표 황성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8,070 미디어지수 28만6,945 소통지수 25만4,263 커뮤니티지수 29만6,887 시장지수 312만8,786 사회공헌지수 78만2,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91만7,142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11만541과 비교해 3.78%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10월 분석에서 1위를 기록한 삼성SDS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13% 하락, 브랜드 이슈 2.91% 하락, 브랜드 소통 1.81% 하락, 브랜드 확산 11.03% 하락, 브랜드 시장 15.11% 하락, 브랜드 공헌 8.6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