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5 Sun.

현대로템, 에코바디스 실시 ESG 평가서 ‘브론즈 메달’ 획득

기사입력 : 2022-10-06 10:21:54
center
현대로템 본사 및 연구소 전경.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로템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실시한 ESG 평가를 통해 브론즈 메달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서 설립돼 전 세계 175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하는 ESG 평가기관으로 국제 지속가능 표준에 기반해 기업의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망 관리 등 4개 분야의 ESG 성과를 평가한다.

현대로템은 ESG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여러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이번 평가에서 브론즈 메달을 획득하며 그동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로템은 지난해부터 회사의 ESG 활동 및 비재무적 요소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으며 걷기운동간 쓰레기를 수거하는 에코 플로깅 활동 등 환경을 생각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현대로템은 이번 에코바디스 ESG 평가에서 브론즈 메달을 획득함으로써 자동차 생산설비를 포함한 글로벌 스마트 모빌리티 설비 시장에서 참여 기회를 넓힐 수 있게 됐다.

이는 지난 2월 발표된 유럽연합의 ‘EU 공급망실사지침’을 비롯한 공급망 관련 ESG 규제 강화 흐름에 따라 완성차 기업들도 생산설비 등 자사 발주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 일정 수준의 에코바디스 ESG 평가 점수를 요구하는 추세기 때문이다.

향후 발주될 사업들에 대한 입찰 참가 자격을 선제적으로 충족함으로써 현대로템의 스마트 모빌리티 설비 사업 공략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