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1.28 Mon.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 심포지엄 하노이서 개최…"미래 비전 공유"

기사입력 : 2022-09-30 16:17:38
center
30일 베트남 하노이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금융 심포지엄에서 금융위원회 권대영 상임위원, 베트남 중앙은행 Nguyen Kim Anh 부총재, 신한은행 서승현 그룹장(왼쪽부터)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며, 디지털 금융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디지털 금융 심포지엄’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금융위원회와 베트남 중앙은행이 공동 후원하는 행사로 한국신용정보원, 베트남 진출 한국계 금융회사, 베트남 현지 시중은행 및 핀테크, 디지털 기업 등이 참여해 디지털 금융의 미래 비전과 금융 산업의 발전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의 한국 디지털 금융 정책의 성과 발표(금융위원회) △디지털 금융 정책 방향성 소개(베트남 중앙은행) △신용정보 집중관리 및 활용의 중요성(한국신용정보원) △디지털 금융 추진 전략 및 사례 소개(신한은행) △아시아 지역 디지털 뱅킹의 현재와 미래(보스턴 컨설팅 그룹)로 양 국간 디지털 금융에 대한 공유가 활발히 이뤄졌다.

특히 심포지엄 행사장 한 곳에 ‘2030 부산 세계 박람회’ 홍보 부스를 설치해, 베트남 정부 관계자들과 현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