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8 Thu.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선두 차지

기사입력 : 2022-09-28 09:21:0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순으로 나타났다. ​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3만5,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8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18만4,469개와 비교하면 8.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엠투엔, 율촌화학, 연우, 아세아, 아세아제지, 한국수출포장, 신대양제지, 대영포장, 삼양패키징, 태림포장, 금비, 승일, 세림B&G, 펌텍코리아, 한창제지, 삼보판지, 세하, 삼화왕관, 한국팩키지, 원림, 대양제지, 신풍제지, 대림제지, 대륙제관, 삼륭물산 순이었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락앤락 ( 대표 김성훈, 김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만1,777 미디어지수 31만7,800 소통지수 48만8,542 커뮤니티지수 45만5,501 시장지수 54만7,761 사회공헌지수 2만2,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만3,91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3만457과 비교하면 21.99%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18만4,469개와 비교하면 8.67%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3% 하락, 브랜드이슈 12.80% 하락, 브랜드소통 5.38% 하락, 브랜드확산 14.15% 상승, 브랜드시장 9.64% 하락, 브랜드공헌 51.79%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