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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기사입력 : 2022-09-26 09: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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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0만7,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63만4,074개보다 12.14% 감소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비트컴퓨터, 제이시스메디칼, 유비케어, CJ바이오사이언스, 이지케어텍, 케어랩스, 뷰노, 인피니트헬스케어, 솔본, 라이프시맨틱스, 제이엘케이 순이었다. ​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비트컴퓨터 ( 대표 조현정, 전진옥 ) 브랜드는 참여지수 5만7,130 미디어지수 5만739 소통지수 6만4,345 커뮤니티지수67만2,575 시장지수 17만2,748 사회공헌지수 30만2,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만9,86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4만6,720과 비교하면 8.7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63만4,074개보다 12.14%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62% 하락, 브랜드이슈 17.10% 하락, 브랜드소통 15.04% 하락, 브랜드확산 2.70% 하락, 브랜드시장 15.57% 하락, 브랜드공헌 3.36%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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