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등극

김수아 기자

2022-09-08 09:03:10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등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디어유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97만7,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5만8,031개와 비교하면 10.7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안랩, 더존비즈온, 디어유, 한글과컴퓨터, 맥스트, 모아데이타, 알서포트, 웹케시, 알체라, 윈스, 오비고, 파수, 케이사인, 소프트캠프, 비즈니스온, 라온피플, 바이브컴퍼니, 엑셈, 키네마스터, 라온시큐어, 아톤, 코난테크놀로지, 스코넥, MDS테크, 엠로, 핸디소프트, 한컴위드, 모바일리더, 폴라리스오피스, 오상자이엘 순이었다. ​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안랩 ( 대표 강석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만865 미디어지수 34만3,991 소통지수 31만9,955 커뮤니티지수 35만2,230 시장지수 175만4,509 사회공헌지수 39만2,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 357만3,99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17만5,699와 비교하면 14.41%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5만8,031개와 비교하면 10.77% 감소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00% 하락, 브랜드 이슈 9.97% 하락, 브랜드 소통 6.80% 하락, 브랜드 확산 38.12% 하락, 브랜드 시장 0.64% 하락, 브랜드 공헌 16.3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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