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온스테이지, ‘로컬 라이브 보드’ 프로젝트 공개…"지역 뮤지션정보 한눈에"

최효경 기자

2022-08-22 13:41:56

네이버 온스테이지, ‘로컬 라이브 보드’ 프로젝트 공개…"지역 뮤지션정보 한눈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네이버 온스테이지는 지역 라이브 클럽과 라이브 공연, 뮤지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로컬 라이브 보드’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하는 인디 뮤지션과 주 무대인 지역 라이브 공연 활성화를 위한 첫 시도이다.

이번에 공개한 ‘로컬 라이브 보드’ 프로젝트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뮤지션 정보와 진행 중인 공연, 지역 라이브 클럽의 정보와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담았다.

첫 번째 ‘로컬 라이브 보드’ 지역으로 부산 30개 공연장과 101팀의 뮤지션 정보를 담았으며 지역 뮤지션과 공연 정보는 매월 업데이트해 점차 지역 정보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를 기념하여 오는 28일 부산광역시 부전동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부산 대표 라이브 클럽 오방가르드와 공동 기획한 ‘장풍파랑051’ 라이브 공연을 네이버TV로 생중계한다.
‘장풍파랑051’ 라이브 공연은 부산 인디신의 밴드 세이수미와 부산 록 밴드 더 바스타즈, 1960년대 로커빌리를 구사하는 3인조 밴드 하퍼스, 얼터너티브 록을 구사하는 밴드 더 튜나스가 무대에 오른다.

또한 뮤지션과 온오프라인 라이브 공연을 즐기는 음악팬 사이의 소통에 초점을 맞춰 뮤지션의 공연 소감, 근황 토크 등이 진행된다.

이번 공연 티켓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공연 수익금은 전액 뮤지션에게 환원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