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9.27 Tue.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 ㈜프로메디스와 맞손…"임상시험 협력체계 구축"

기사입력 : 2022-08-03 12:55:25
center
함병주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장(우)과 전은정 프로메디스 대표이사(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단장 함병주, 이하 ‘고대의료원’)과 임상시험수탁기관 ㈜프로메디스가 임상시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두 기관은 지난 2일 오전 고려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업무협약식을 맺고, 임상시험의 실질적인 파트너로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함병주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장, 김태훈 부단장, 박일호 임상연구지원본부장 등 고대의료원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으며, 프로메디스 측에서는 전은정 대표이사, 김경란 이사, 윤수식 팀장 등의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은 고대의료원과 프로메디스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의약품/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목표로 추진됐다.

함병주 단장은 “최근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관리 기준 인증인 ISO14155 인증을 획득한 프로메디스와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전은정 대표는 “국제적 수준의 연구시설과 연구진을 보유한 고려대학교의료원과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