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0.01 Sat.

우리금융그룹, '2022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향상음악회’ 개최

기사입력 : 2022-07-29 09:13:42
center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 대강당에서 ‘2022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향상음악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우리금융그룹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숙명여자대학교에서 ‘2022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향상음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전문 음악 교육 지원을 통한 음악 인재 발굴을 위해 2020년에 창단됐으며 8세부터 16세까지 다문화 가정의 자녀 30명은 관현악 전공 멘토 11명과 함께 1:1 악기교육 및 이론교육·소규모 그룹교육·전체 합주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쌓고 있다.

특히, 이번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에서 개최된 향상음악회에서는 모든 단원이 모여 한 학기 동안 열심히 배운 곡을 선보이는 기회를 가졌다. 바이올린·비올라·첼로·플루트 등 각 팀별 앙상블 연주는 물론, 멘토 선생님이 준비한 특별 연주, 모든 단원이 함께 하는 오케스트라 합주 등으로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됐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에서 창단부터 3년째 참여하고 있는 이의정 멘토는 “처음에는 작은 손으로 한음 한음 짚어가며 소리를 내던 단원들이 이제는 능숙한 연주를 하는 것을 보니 기특하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단원들의 성장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지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음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