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한국무역협회와 '오픈이노베이션'…"스타트업 발굴"

최효경 기자

2022-07-21 12:06:16

효성티앤씨, 친환경∙스마트 섬유 스타트업 키운다
효성티앤씨, 친환경∙스마트 섬유 스타트업 키운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 스마트 섬유 등 미래 섬유 시장 개척을 위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한국무역협회(무협)와 손잡고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이 스타트업 등 외부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 모델 및 핵심 기술을 혁신하여 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경영기법이다.

무협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스타트업을 연결해주고, 효성티앤씨는 지분투자, 기술개발 지원 등을 통해 사업화를 지원한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바이오기반 생분해 장섬유 , 리싸이클 섬유의 원료 수급, 친환경 염색 및 가공기술 등 친환경 섬유에 특화된 기술을 갖고 있는 스타트업과 웨어러블 섬유 기술 ,IT 융합 섬유 신기술 등 스마트 섬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발굴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ESG경영에 대한 전문성과 경영 노하우로 효성의 기존 사업을 혁신하고 신규 사업모델을 제안할 수 있는 스타트업의 참여도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8월 28일까지 무협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이노브랜치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효성티앤씨는 무협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9월까지 서류심사를 진행하고, 이후 1대1 미팅 등 구체적인 사업 검토를 거쳐 최종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사업 협업을 통해 신제품 공동개발, 기술개발 지원, 기술검증, 지분투자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