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두다리 안마부 개별 작동 ‘팬텀 로보’ 선봬…"스트레칭도 가능"

박정배 기자

2022-07-06 15:35:40

바디프랜드의 신제품 안마의자 ‘팬텀 로보'/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의 신제품 안마의자 ‘팬텀 로보'/사진=바디프랜드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바디프랜드가 두 다리 안마부가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안마의자 팬텀 로보(Phantom Rovo)’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팬텀 로보는 두 다리가 따로 움직이면서 기존 안마의자와 차별화된 동작으로 여러 근육을 자극하는 새로운 움직임’, 코어 근육까지 스트레칭하는 새로운 마사지감’, 다양한 포즈로 몸을 움직이게 하는 새로운 재미까지 구현했다.

단순히 안마의자에 앉는다는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좌, 우 양 발에 하나씩 착용한다는 디자인 콘셉트를 담은 팬텀 로보는 마치 아이언맨의 로봇 슈트처럼 웨어러블 로봇 형태의 외관을 갖췄다.

두 다리를 자유롭게 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마사지 패턴 설계 또한 가능해졌다. ’로보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로 부르는 이 기술을 통해 장요근, 이상근, 햄스트링 등 기존에는 자극하기 어려웠던 코어 근육 및 하체근육 부위를 스트레칭 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 편의도 놓치지 않았다. 와이파이(WiFi)로 쉽고 간편하게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안마의자 사용자의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으로 향후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