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8 Thu.

기아, 도심형 SUV ‘더 뉴 셀토스’ 내·외장 디자인 공개

기사입력 : 2022-06-30 10:16:22
center
더 뉴 셀토스 외관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기아가 하이엔드 감성과 도시적 세련미를 강화한 도심형 SUV, 더 뉴 셀토스의 내·외장 이미지를 30일 공개했다.

더 뉴 셀토스는 지난 2019년 7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출시 직후부터 기아를 대표하는 소형 SUV다.

더 뉴 셀토스 외장 디자인은 기존 셀토스의 파워풀하고 다이나믹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에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이를 가로지르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와이드한 형상의 LED프로젝션을 통해 모던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Star-map Signature Lighting)은 전면부 전체의 수평, 수직적인 견고함을 강조한 램프 조형이다.

특히 전면부 LED 주간주행등(DRL)의 세로 조형 및 수직으로 연계된 포그 램프와 측면의 18인치 전면가공 타입 휠 탑재, 후면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리어 리플렉터 적용, 하단 범퍼 유광 블랙 컬러 등이 특징이다.

더 뉴 셀토스의 실내는 수평적인 이미지에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했다는게 기아측의 설명이다.

실내에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시인성을 높이고, 통합형 컨트롤러와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등 최첨단 편의사양을 탑재해 동급 수준의 차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가로 지향적인 조형적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모던하고 볼드한 느낌의 센터 가니쉬를 대시 보드에 적용했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셀토스는 동급 수준의 상품성을 갖추고 도시적 감성을 더해 보다 견고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며 “당당하고 차별화된 도심형 SUV로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는 내달 15일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더 뉴 셀토스 실차를 전시하고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