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8 Thu.

SGC에너지, ESG 경영 성과·비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기사입력 : 2022-06-29 14:08:54
center
SGC에너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친환경 종합에너지 기업 SGC에너지(대표 이복영, 박준영, 안찬규)는 ESG 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21년 SGC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 추진 전략과 주요 활동, 성과뿐 아니라 SGC이테크건설, SGC솔루션 등 주요 계열사의 ESG 경영 활동이 수록되어 있는 SGC 그룹의 친환경 경영의지를 공개한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SGC에너지는 지난해 ESG 경영 활동 중 7대 주요 활동인 ▲친환경 발전소 준공 및 상업운전 ▲친환경 연료 및 국내 미이용 연료 사용 확대 ▲이산화탄소 포집∙활용(CCU) 기술도입 ▲ESG 채권발행 ▲ISO45001 인증 ▲가족친화기업 인증 ▲지역사회 숲 조성 사업에 대해 상세 내용을 보고했다.

또한 ‘자원순환형 에너지가 만드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목표로 하는 ESG 전략을 수립했다.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 감축 전략 고도화 ▲자원순환형 발전소 구현 ▲사업장 안전 고도화 ▲협력사 ESG Risk 최소화 및 동반 성장 강화 ▲대내외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 ▲가족친화적 문화 정착 등 6개 핵심 추진 영역을 선정하고 ESG 경영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상세 추진 활동 및 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공개했다.

SGC에너지 박준영 대표는 “당사가 처음으로 발간하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보다 나은 이로운 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의 기록”이라며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