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개편을 통해 디지털채널의 UI/UX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의 심리스(Seamless)한 호환으로 채널 간의 간극을 좁힘으로써 ‘손님 중심’의 서비스로 탈바꿈했다.
우선 인터넷뱅킹 리뉴얼을 통해 그동안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했던 ▲비대면 계좌개설 ▲사설인증(네이버, 카카오, 토스, 패스 등) ▲통합한도조회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 등을 인터넷뱅킹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저축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저축은행’에는 챗봇 서비스인 ▲하니봇을 도입하여 24시간 실시간 비대면 상담을 제공하고 ▲오픈뱅킹 서비스를 확장하여 ‘카드 사용내역’, ‘핀테크사(핀크, 카카오페이 등) 잔액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간 호환성을 높여 대출신청 시 중도에 중단했던 단계를 다른 채널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를 통해 손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대출신청 소요시간을 줄임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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