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09 Tue.

하인크코리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2.89% 상승"

기사입력 : 2022-06-21 09:06:3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인크코리아 2위 캠시스 3위 영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1일부터 2022년 6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064,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62,406개와 비교하면 1.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하인크코리아, 캠시스, 영풍, 이엠텍, 버킷스튜디오, 엠씨넥스, 시노펙스, 파인테크닉스, 드림텍, 파트론, AP위성, KH바텍, 나노스, 이랜텍, 인탑스, 하이비젼시스템, 나무가, 와이제이엠게임즈, 노바텍, 슈피겐코리아, 상신이디피,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덕우전자, 세경하이테크, 아이엠, 아모텍, 와이솔, 앤디포스, 코아시아, 해성옵틱스 순이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인크코리아 ( 대표 길상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2,709 미디어지수 620,902 소통지수 592,342 커뮤니티지수 495,002 시장지수 369,108 사회공헌지수 46,6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6,72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12,090과 비교하면 32.89%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하인크코리아 ( 대표 길상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62,406개와 비교하면 1.8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38% 상승, 브랜드이슈 6.10% 상승, 브랜드소통 1.53% 상승, 브랜드확산 6.03% 상승, 브랜드시장 10.56% 하락, 브랜드공헌 4.6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