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스튜디오, 제너럴아이디어 운영사 '지아이홀딩스' 인수..."라이브쇼핑 사업 도약"

유경석 기자

2022-01-04 15:53:21

 버킷스튜디오 강지연 대표(오른쪽)과 지아이홀딩스 최범석 대표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 강지연 대표(오른쪽)과 지아이홀딩스 최범석 대표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버킷스튜디오
[빅데이터뉴스 유경석 기자] 코스닥 상장업체인 버킷스튜디오(066410)가 네이버 라이브쇼핑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너럴아이디어를 인수, 라이브쇼핑 사업의 도약 발판을 마련했다.

버킷스튜디오는 패션 디자이너 최범석이 전개하는 의류 '제너럴아이디어'의 운영사인 지아이홀딩스(대표 최범석)에 대한 투자를 단행한다고 4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이날 버킷스튜디오는 지아이홀딩스 신주 14만600주를 약 50억원 규모로 취득하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계약을 체결하며 지분 50.11%를 확보, 최대주주로 등극하게 됐다.

지아이홀딩스는 네이버 라이브쇼핑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제너럴아이디어'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제너럴아이디어는 최범석 디자이너가 직접 전개하는 의류 브랜드로 남성복 브랜드로 론칭 후 유니섹스 라인을 추가, 전면 이커머스로 전환하는 등의 유통 전략을 내세워 지난해 매출이 2018년 대비 837% 성장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해당 브랜드의 디자이너이자 대표 최범석은 모든 제품을 직접 디자인함은 물론 라이브방송에 출연하면서 고객과의 소통 및 브랜드 신뢰도 향상을 실현하고 있다.
실제 최범석 디자이어가 출연한 한 라이브방송에는 6만2000명의 시청자가 몰려 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유명 배우, 가수, 모델 등 다양한 연예인들이 해당 브랜드를 즐겨 입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유경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kangsan06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