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품 체험부터 구매까지 가능한 가상 스토어 운영 개시

360도 VR로 실제 매장 같은 체험에 제품 열어 내부 확인도 가능…업계 첫 1:1 화상 상담서비스도 연계

심준보 기자

2021-10-17 08:20:50

 삼성전자 제품 전문 상담사(디테일러)가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에서 가상 현실(VR)로 비대면 제품 체험과 쇼핑이 가능한 '삼성 VR 스토어'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품 전문 상담사(디테일러)가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에서 가상 현실(VR)로 비대면 제품 체험과 쇼핑이 가능한 '삼성 VR 스토어'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삼성전자가 제품 체험부터 구매까지 가능한 가상 스토어를 운영한다.

17일 삼성전자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기술을 이용해 시ㆍ공간 제약 없이 제품 체험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삼성 VR 스토어'를 이날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삼성 VR 스토어는 온라인 상으로 실제 매장과 동일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제품 체험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PC나 모바일 기기의 웹 브라우저로 삼성 VR 스토어에 접속해 1층 모바일, 2층 영상 · 가전제품 코너로 구성된 매장을 360도 VR로 구석구석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으며 냉장고, 세탁기 등의 문을 열어 내부 사양을 확인하는 등 실제와 같은 생생한 제품 체험도 가능하다.

삼성 VR 스토어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삼성닷컴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 ‘e-디테일러(e-D’tailor)’와 연계해 전문적인 제품 상담을 제공받을수 있는 것.

권금주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소비자 분석을 통해 온∙오프 라인을 연계한 토털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제품 전문 상담사(디테일러)가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에서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e-디테일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품 전문 상담사(디테일러)가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에서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e-디테일러)를 진행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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