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튼튼 유아체육교실 운영

조동환 기자

2021-08-05 14:01:44

드림스타트의 튼튼유아체육교실 [사진=중구]
드림스타트의 튼튼유아체육교실 [사진=중구]
[빅데이터뉴스 경인취재본부 조동환 기자]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가 오는 10일부터 9월 2일까지 5 ~ 7세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튼튼 유아체육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튼튼 유아체육교실’ 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신체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기초체력 증진은 물론 스트레스를 완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드림스타트(원도심·영종국제도시)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되는 ‘튼튼 유아체육교실’ 은 ㈜대교에듀캠프의 트니홈 강사와 아동이 1:2 수업으로 40분간 진행되며 매주 아동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로 기본운동-주운동-정리운동으로 구성되어 아동의 사회성발달과 건강한 성장발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 예정인 아동의 보호자는 “코로나로 인하여 신체활동이 많이 줄어 아이의 성장발달이 지연될 것 같아 걱정을 하였는데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안심이 된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유아체육활동을 통해 아동이 다양한 교구를 접하고 신체활동을 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발달할 수 있는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fit2fight@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