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광주시가 미래 전략산업으로 적극 추진해온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86번째 업무협약이다.
㈜시공테크는 박물관, 과학관 등의 각종 전시관 시설을 제작하는 전시문화 전문기업으로, 계열사로는 ▲㈜아이스크림에듀(맞춤형 자기주도학습을 제공하는 AI기반 에듀테크 선도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디지털 교육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 기업)이 있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는 ▲학습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아이스크림 AI홈런 초등 및 중등) ▲AI학습소통 플랫폼(하이클래스)이 있다.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아이스크림S, 하이클래스) ▲교사연수 플랫폼(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쌤튜브) ▲코딩 교육(뚜루뚜루, 뚜루와코딩) ▲AR·VR(XR스쿨, 디지털교과콘텐츠) 등이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온라인 미술 교육 플랫폼 (파블로), 프리미엄 오프라인 미술 교육 센터 (파블로아트센터 대치․판교), 전국·해외 100여 개의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미술 교육 (리브로아르츠) 등이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시공테크는 광주법인 또는 지역사무소(연구소) 설립으로 인공지능 디지털 교육 콘텐츠 분야 인재양성과 광주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형 맞춤 학습, 다양한 AR·VR 실감형 교육콘텐츠 기술개발 및 기술·정책 자문 ▲인공지능 디지털 교육 콘텐츠 분야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법인 또는 지사 설립 추진 ▲AI유치기업 및 지역기업 교육사업 글로벌 진출 컨설팅 등 협력 추진 ▲AI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기업홍보 ▲인공지능 분야 전문 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추진 등이다.
㈜시공테크 박기석 회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빠른 시일 내에 광주사무소(연구소)를 설립해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AI를 기반으로 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우리 시민들이 직접 체감하는 AI서비스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의 유치기업들이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환경 속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