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기술심사 유튜브 생중계…공정심사 선도

기사입력 : 2020-10-13 10:30:10
center
이미지 제공 = LH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기술심사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공공기관 최초로 10월 13일부터 모든 공사 및 용역업체 기술심사 과정에 유튜브 생중계를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년 국내 최초 심사실황 현장중계 도입 및 ‘17년 인터넷 중계 시행 이후 LH는 이번 기술심사 유튜브 생중계 채널 개설을 통해 기술심사과정 전반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하게 됐다.

이번 유튜브 생중계는 8월 평택고덕 설계공모 등 총 48개 대상지구의 시범심사 과정을 거쳐 도입됐으며, 시청을 원하는 모든 국민들은 휴대폰 또는 PC를 통해 유튜브 채널 ‘LH 심사 Live’에 접속 후 심사실황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진행과 심사위원·업체 등 관계자에게 강력한 비리·부정행위 경고 메시지 전달 및 LH의 심사제도 혁신을 위한 노력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LH는 심사위원 명단과 위원별 평가점수 및 평가사유서 등 심사정보 전자조달시스템 공개 등으로 기술심사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왔다.

LH 관계자는 “기술심사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공정‧투명한 LH 심사제도 혁신을 국민이 체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LH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공정한 환경에서 우수업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