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추석맞이 지역 상생·협력 위한 사회공헌활동 실시

기사입력 : 2020-09-25 11:01:51
center
사진 제공 = 신용보증기금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과 온정을 나누고 전통시장 활력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4일 대구시가 주관하는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판매촉진행사’에 참가해 온누리상품권 5억원을 구매 약정하는 한편, 3백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별도로 구매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기부했다.

22일에는 지역 독거어르신을 위한 식료품 키트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방역키트, 놀이키트 등 ‘신보 사랑나눔 키트’ 120개를 마련해 신보 본점 인근의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직접 전달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국 8개 영업본부는 지역 대표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장보기 행사 등을 진행했으며, 지난 7일부터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지원을 위한 '추석맞이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특판전'도 개최해 지역사회와 상생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지역주민들과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