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카카오 김범수, 3위 SK 최태원 順

기사입력 : 2020-09-08 09:41:32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카카오 김범수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8월 7일부터 2020년 9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53,73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02,936개와 비교하면서 24.8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2020년 9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김범수, 최태원, 정의선, 방준혁, 서정진, 신동빈, 구광모, 조원태, 이해진, 손태승, 윤종규, 이재현, 김승연, 최정우, 신창재, 이중근, 조양래, 김정태, 서경배, 박삼구, 이성희, 김태오, 박현주, 김남구, 김광수, 정몽규, 구자열, 정지선, 허태수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9,954 소통지수 51,025 커뮤니티지수 71,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57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2,527과 비교하면 67.01% 하락했다.

2위, 카카오 김범수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8,538 소통지수 53,214 커뮤니티지수 51,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7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460과 비교하면 893.40% 상승했다.

​3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966 소통지수 13,159 커뮤니티지수 13,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296으 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3,385와 비교하면 28.74% 하락했다.

4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1,658 소통지수 6,903 커뮤니티지수 13,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750과 비교하면 10.07% 하락했다.

5위, 넷마블 방준혁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371 소통지수 4,319 커뮤니티지수 9,6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6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44와 비교하면 497.33%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02,936개와 비교하면서 24.8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7.80% 하락, 브랜드소통 44.01% 하락, 브랜드확산 7.82%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8월 7일부터 2020년 9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53,731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했다.

2020년 9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구광모, 구자열, 구현모, 김광수, 김기홍, 김남구, 김범수, 김상열, 김승연, 김재철, 김정주, 김정태, 김준기, 김지완, 김태오, 김홍국, 박문덕, 박성수, 박정원, 박찬구, 박현주, 방준혁, 서경배, 서정진, 손태승, 신동빈, 신창재, 우오현, 유경선, 윤세영, 윤종규, 이만득, 이명희, 이성희, 이순형, 이우현, 이웅열, 이재용, 이재현, 이준용, 이중근, 이해진, 이호진, 장세주, 장형진, 정몽규, 정몽원, 정몽준, 정몽진, 정의선, 정지선, 정창선, 조남호, 조동길, 조석래, 조양래, 조원태, 조정호, 최정우, 최태원, 허태수 이다.

2020년 9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