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규 목포시의원,영구임대아파트 공동전기요금 지원 조례개정 등 2개 조례 대표발의

김정훈 기자

2020-07-13 15:26:39

김양규 시의원(삼향동.옥암동.상동)
김양규 시의원(삼향동.옥암동.상동)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목포시의회 김양규 시의원(삼향동.옥암동.상동)이 영구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공동전기요금을 확대 지원하는 개정조례와 시의회 본연의 기능인 목포시 예산의 집행과 결산 검사과정을 보다 명확하게 규정하는 개정조례를 대표발의 했다.

이번 '목포시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내 공동 전기요금 지원 개정조례'는 공동전기요금의 지원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을 주요골자로 하며 공동승강기 이용에 따른 부대경비를 포함시켰다.

이어 발표한 '목포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개정조례'는 조례제정 후 오랜 기간이 경과 돼 현재 실정에 부합되지 않거나 예매한 표현을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등 조례의 전반적인 주요 내용을 현실에 맞게 정비하는 내용이다.

김양규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으로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어려운 시기에 더욱 소외될수 있는 사회적 약자 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또 시의회 본연의 기능인 시 예산 집행과 결산과정을 명확히 규정해 좀 더 촘촘하게 검사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향동,옥암동.상동 지역 김양규 시의원은 후반기 목포시의회 운영위원회 부위원장과 관광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방면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