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나노코리아 2020 전시회' 대전공동관 성황

기사입력 : 2020-07-06 16:09:28
center
사진제공 = 대전테크노파크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대전테크노파크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킨텍스(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20’전시회에 대전공동관을 운영하여 방문객 400여명, 상담 150건, 21억여 원 규모의 계약 상담과 기술거래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대전시가 주관하고 대전테크노파크에서 운영한 나노코리아 2020 전시회 대전공동관은 대전시의 나노산업 정책 홍보와 함께 지역 나노융합 중소기업 10개사가 참가하여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홍보하였다.

전시회 기간 동안 삼성, 엘지 등 국내 대기업, 각 대학과 국가 연구기관 등이 대전 나노기업의 나노융합제품과 핵심보유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네오나노텍이 보유한 마이크로플루이딕 칩에 기반한 리포좀 합성장치 및 체외진단용 소자키트가 국내 대기업 및 연구기관 으로부터 큰 관심을 보이며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추후 납품 등을 추진 예정이며 , ㈜지엘테크에서 출품한 3차원 나노형상 측정기 또한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으며 활발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또한 ㈜디엔에프에서 출품한 구리 나노 입자 코팅액 및 잉크와 ㈜래트론에서 출품한 필름히터와 온도센서가 국내 관련기업과 연구기관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샘플 제공, 견적 요청을 받는 등 지역기업 제품에 대해 다양한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최수만 대전테크노파크원장은“대전 나노기업의 전시회 참가지원을 통해 기술 및 제품의 우수성과 국내·외시장에 대전의 나노융합 기술력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며,“앞으로도 우수 기술을 보유한 지역 나노기업의 성장을 위해 국내 및 해외 전시회 참가 등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디엔에프, ㈜네오나노텍, ㈜지엘테크, ㈜래트론 등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지역 나노관련 10개 기업이 참여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