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187,4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30,691개와 비교하면 24.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581 소통지수 702,152 커뮤니티지수 787,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5,557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03,237와 비교하면 29.10% 하락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878,807 소통지수 879,220 커뮤니티지수 675,2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3,269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40,922와 비교하면 33.17% 하락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795 소통지수 429,641 커뮤니티지수 362,9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4,386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75,888와 비교하면 19.18% 하락했다.
4위, 홍루이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372 소통지수 128,902 커뮤니티지수 96,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74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31,617와 비교하면 13.69% 하락했다.
5위, 크리스피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42 소통지수 320,282 커뮤니티지수 209,1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944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87,132와 비교하면 20.3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