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파리바게뜨' 톱

기사입력 : 2020-04-06 07:54:16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187,4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30,691개와 비교하면 24.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center
2020년 4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홍루이젠, 크리스피크림, 성심당, 이성당, 앤티앤스, 타르타르, 롤링핀, 몽슈슈, 못난이꽈배기, 곤트란쉐리에, 코코호도, 맘스케익, 미스터도넛, 블럭제빵소, 마리웨일237, 한나식빵, 정항우케익, 브리오슈도레, 김영모 과자점, 스트릿츄러스, 심봉사도로케, 잇브레드, 브레댄코, 학화호도과자, 명랑시대쌀핫도그, 보네스뻬, 따삐오 순으로 분석됐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581 소통지수 702,152 커뮤니티지수 787,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5,557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03,237와 비교하면 29.10% 하락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878,807 소통지수 879,220 커뮤니티지수 675,2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3,269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40,922와 비교하면 33.17% 하락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795 소통지수 429,641 커뮤니티지수 362,9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4,386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75,888와 비교하면 19.18% 하락했다.

4위, 홍루이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372 소통지수 128,902 커뮤니티지수 96,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74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31,617와 비교하면 13.69% 하락했다.

5위, 크리스피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42 소통지수 320,282 커뮤니티지수 209,1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944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87,132와 비교하면 20.35%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파리바게뜨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파리바게뜨는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이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3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30,691개와 비교하면 24.05% 줄어들었다. ​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97% 하락, 브랜드이슈 18.02% 하락, 브랜드확산 23.7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