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차지

기사입력 : 2020-03-26 08:17:3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1,530,2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297,344개와 비교해보면 38.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center
2020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베베숲, 브라운, 베베앙, 순둥이, 릴리유, 슈퍼대디, 도담이, 네츄럴오가닉, 보솜이,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미엘, 꿈토리, 물따로, 클레보스, 마미요, 달곰이, 닥터마밍, 붕어빵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045 소통지수 856,820 커뮤니티지수 866,4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5,3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43,166와 비교하면서 50.85% 상승했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075 소통지수 796,665 커뮤니티지수 711,7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9,503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74,540와 비교하면서 51.51% 상승했다.

3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010 소통지수 482,523 커뮤니티지수 792,5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0,07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0,917와 비교하면서 42.30% 상승했다.

4위, 베베앙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63,085 소통지수 433,206 커뮤니티지수 436,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2,45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13,483와 비교하면서 51.99% 상승했다.

5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75,570 소통지수 331,116 커뮤니티지수 262,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9,000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1,278와 비교하면서 21.35%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297,344개와 비교해보면 38.96%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4% 상승, 브랜드소통 36.57% 상승, 브랜드확산 48.55%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론칭하다, 완판하다, 부드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유아용물티슈, 바이탈플러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4.16%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