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건강,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 선보여

기사입력 : 2020-02-21 13:12:59
center
이미지 제공 = 안국건강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눈 건강 브랜드 1위 안국건강에서 눈건강 뿐 아니라 세포보호, 항산화 개선 기능을 한 캡슐에 담은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는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 성분과 10종의 비타민 미네랄 성분까지 함유된 눈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안국건강만의 과학적인 포뮬라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 루테인지아잔틴은 고도화된 증류공법으로 더블플라워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원료로 사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했다.

또한 국내 최고 22%의 고순도 루테인지아잔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비타민 B군을 비롯해 비타민CㆍEㆍD와 함께 망간, 구리, 아연 등을 복합적으로 함유하고 있다.

우리 눈의 황반은 망막 내 시각세포가 밀집된 곳으로 물체의 상이 맺히는 부위로 여러가지 유해요인으로 인해 황반색소 밀도가 변화하게 된다. 루테인은 황반 색소를 구성하는 대표적인 물질이며, 황반에서 발생하는 활성 산소로 인한 망막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각종 자극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도와주는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을 보충하여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황반색소는 체내에 합성이 불가해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를 통해 보충 해주어야 한다.

이처럼 눈건강은 물론 세포 보호와 항산화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 합성 향료를 비롯한 젤라틴을 뺀 식물성 캡슐로 누구나 안심하고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게다가 하루 한 알로 식약처 권장 기준 1일 최대 섭취량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 20mg이 담겨 있어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안국건강 이선학 본부장은 “눈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시작되는 신체기관으로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워 평소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에 선보인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는 눈건강에 필요한 영양 성분부터 각종 비타민미네랄이 함유된 제품으로 보다 간편하게 종합적으로 눈 건강 관리를 해주는 제품이다”고 전했다.

안국건강은 작년 3월 브랜드 인지도(루테인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최근 ‘2020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건강기능식품 부문) 수상으로 눈건강 제품의 우수성 또한 인정 받았다.

한편,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는 오는 23일 오전 11시 15분부터 60분간 NS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제품은 안국건강 자사 공식몰 AGmall 외에 온라인 쇼핑몰(CJ, 롯데, 현대, 홈앤쇼핑 등)에서 판매된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