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8월 25일부터 2019년 9월 26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52,675,83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8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34,658,929개와 비교하면 51.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10월부터는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를 분석하여 포함할 예정이다.

2위, 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577 소통지수 2,178,415 커뮤니티지수 1,561,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5,476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25,034 와 비교하면 156.33% 상승했다
3위, 케라시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34,877 소통지수 2,088,450 커뮤니티지수 1,587,1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0,473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026와 비교하면 66.89% 상승했다
4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5,480 소통지수 1,380,455 커뮤니티지수 946,7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2,68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89,168와 비교하면 70.05% 상승했다
5위, 비욘드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878 소통지수 2,199,960 커뮤니티지수 1,019,3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1,14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38,993와 비교하면 49.26 %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8월 25일부터 2019년 9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