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교육부 라이프사업으로 수능 없는 입학전형 수시모집

기사입력 : 2019-09-04 09:56:15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부경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교육부 라이프사업 특별전형으로 대학입학의 필수 조건인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대학 및 학과 특성에 따라 서류•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졸업 후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또는 만 3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부경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의 모집학과는 Δ평생교육상담학과 Δ기계조선융합공학과 Δ전기전자소프트웨어공학과 Δ공공안전경찰학과 4개 학과로 모집인원은 총 201명이다.

라이프사업이란 선취업 후진학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근간으로 학령기 학생중심의 고등교육 체제를 성인학습자 친화적 학사체제로 전환하도록 지원하여 선취업 후진학을 활성화하고, 성인학습자의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국립 부경대학교는 “미래를 우리 손으로”라는 이념을 지향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교육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 강화’라는 교육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수업시간을 이용하여 진행 예정이며 재직자 특별전형에 맞게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과과정을 진행한다.

부경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2020학년도 입시일정에 따라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와 면접을 통해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등을 평가해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입학조건은 부경대학교 홈페이지나 학교 입학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