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스템임플란트

기사입력 : 2019-07-22 14: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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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19년 7월 건강관리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오스템임플란트 2위 인바디 3위 디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용품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6월 20일부터 2019년 7월 21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047,20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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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7월 건강관리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디오, 덴티움, 클래시스, 원익, 바텍, 유앤아이, 지노믹트리, 인트로메딕, 셀루메드, 마이크로디지탈, 아이센스, 루트로닉, 뷰웍스, 인터로조, 지티지웰니스, 시너지이노베이션, 디알텍, 신흥, 세운메디칼, 세종메디칼, 제이브이엠, 우리들휴브레인, 수젠텍, 레이언스, 네오펙트, 아스타, 나이벡, 녹십자엠에스 순이었다.

건강관리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오스템임플란트 ( 대표 엄태관 ) 브랜드는 참여지수163,562 미디어지수 406,767 소통지수 317,463 커뮤니티지수 488,310 시장지수 2,593,024 사회공헌지수 287,5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6,713 로 분석됐다.

2위, 인바디 ( 대표 차기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822 미디어지수 458,443 소통지수 379,924 커뮤니티지수 970,701 시장지수 935,424 사회공헌지수 205,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6,733로 분석됐다.

3위, 디오 ( 대표 김진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107 미디어지수 95,453 소통지수 294,700 커뮤니티지수 520,402 시장지수 1,567,744 사회공헌지수 560,5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3,90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건강관리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오스템임플란트 ( 대표 엄태관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는 1997년 설립해 우수한 임플란트 품질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임플란트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치과용 임플란트 1위 및 글로벌 임플란트 5위권의 전문기업"이라며 "건강보험청구프로그램인 '두번에'와 치과경영 통합관리프로그램인 '하나로' 및 교정전문프로그램인 'V-ceph'의 개발과 서비스로 치과 소프트웨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7월 건강관리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6월 20일부터 2019년 7월 21일까지의 47개 건강관리용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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