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대학교 동문·재학생, 영상학부 디지털아트 전시 개최

기사입력 : 2019-06-11 19:06:54
center
게임 포스터 / 사진 제공 = 서울예술대학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민족 문화예술의 정체성 확립과 미래 예술을 향한 창조적 실험으로 우리 세대의 예술혼과 시대정신이 담긴 새로운 예술을 창조해 오고 있는 서울예술대학교(이하 서울예대)가 디지털아트 전공 학생, 동문, 교수의 창의력이 만나는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예대는 오는 15~16일 남산문화예술산업융합센터에서 서울예대 영상학부 디지털아트 전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영상학부에서는 매년 다양한 영상예술을 선보이고 있는데 올해 ‘랑데부(RENDEZVOUS)’ 페스티벌에서는 게임, 미디어퍼포먼스, 인터렉티브 인스톨레이션과 같이 세 가지 장르로 구성된 27개의 다양한 디지털아트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 전시는 인공위성이나 우주선 등이 우주공간에서 만나는 현상을 말한다. 이번 전시는 ‘만남’이라는 가치를 증폭시켜, 대중들이 다양한 디지털아트를 경험하고 체험하면서 대중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아트 관련 하여 동문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게임 개발자들과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개개인의 예술작품에 대한 토크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미디어 아티스트 김호남, 게임 개발자의 이야기는 넷마블 소속 게임 개발자인 김병우, 이승경, 그리고 이지구 아티스트들이 순차적으로 디지털 아트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예술대학교측은 "디지털아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 디지털아트 관련, 종사자들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다양한 작품, 다양한 사람들이 디지털아트 전시를 통해 공유, 공감의 랑데부를 경험할 것"이라고 밝혔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