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1위 리안, 2위 스토케, 3위 잉글레시나

기사입력 : 2019-03-28 09: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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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임경오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2위 스토케 3위 잉글레시나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8일 밝혔다.

2019년 2월 25일부터 2019년 3월 26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5,207,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863,665개와 비교하면 2.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2019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잉글레시나, 페도라, 타보, 부가부, 싸이벡스, 콤비, 퀴니, 맥클라렌, 엘레니어, 마니또, 미니버기, 레카로, 레카로, 와이업, 에어보스, 미고, 마마스앤파파스, 뻬그뻬레고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리안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676,951 소통지수 1,304,556 커뮤니티지수 565,4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6,98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9,547 와 비교하면 28.67% 상승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597,575 소통지수 886,620 커뮤니티지수 356,1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0,34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53,052와 비교하면 11.33% 올랐다.​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421 소통지수 1,036,599 커뮤니티지수 530,7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9,816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53,052와 비교하면 14.3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863,665개와 비교하면 2.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13% 상승, 브랜드 소통 7.06% 상승, 브랜드 확산 11.09%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25일부터 2019년 3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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