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훈 아이디병원 대표원장(뒤쪽 우측 3번째)이 지난 8일 연세대학교 빌링슬리관에서 열린 프로젝트 최종 발표회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디병원]](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121712392301854634099b84e1439208141.jpg&nmt=23)
아이디병원은 지난 9월부터 4개월간 급변하는 글로벌 성형 시장 트렌드 속에서 젊은 세대의 인식 변화를 반영하고 맞춤 전략 수립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아이디병원 브랜드전략실과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조창환 교수팀이 공동 진행한 이번 프로젝트는 20대 고객층 인식 조사 기반의 마케팅 실행 전략 수립을 위한 'Young with id'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20대 고객층의 브랜드 접근성 강화를 위한 'Co-Create with id' 2가지 주요 과제로 구성됐다. 경쟁사·시장 현황 리서치, 세그먼트 타깃팅, 디지털 채널 활용 광고 집행 및 성과 책정 등을 함께 수행했다.
양측은 연세대의 학술적 기반과 아이디병원만의 프리미엄 의료 서비스 노하우를 접목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1위, 성형은 아이디'라는 브랜드 포지션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단순 협업을 넘어 상호 브랜드 가치를 확대하고 20대 젊은 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향후 소통 범위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대표원장은 "향후 성형 시장의 핵심 소비층으로 성장할 20대 젊은 고객들이 인식하고 있는 미적 기준과 트렌드를 정확히 분석하는 것은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과 시장 경쟁력 확보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실질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아이디병원만의 브랜드 강점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