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꿈꾸는 사람들의 것' 천범룡, 출판기념회에 2,000여명 참석

이병학 기자

2025-12-12 10:39:59

‘세상은 꿈꾸는 사람들의 것’ 출판기념회에 객석을 가득메운 내빈과 주민들
‘세상은 꿈꾸는 사람들의 것’ 출판기념회에 객석을 가득메운 내빈과 주민들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2026년 6·3 지방선거에서 관악구청장 출마를 준비 중인 천범룡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이 12월 11일 오후 6시 전문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신간 '세상은 꿈꾸는 사람들의 것'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전 원내대표, 한준호 최고위원, 염태영·김문수·김영호 국회의원, 홍익표 전 원내대표 등 친명계 인사들과 영화배우 박준규, 가수 김범룡, 영화감독 신철승, 전 국가대표 농구선수 김유택, 의학박사 오한진·명승권 등 문화예술계 인사들, 관악구 시·구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및 주민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천범룡 부위원장은 "40년 관악에서 살아오며 청춘을 바친 남부야학 시절의 동료들, 공부방 아이들, 시민사회 활동으로 함께한 동지들을 오늘 이 자리에서 함께 뵐 수 있어서 영광스럽다"며 "40년전 20대의 천범룡이 꿈꾸던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간에는 천범룡 부위원장의 가족 이야기를 비롯해 고향에서부터 남부야학 시절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관악에서 40년 동안 만난 사람들 이야기와 최근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역임 성과 및 현장 이야기 등이 담겼다.

출판기념회에서 천 부위원장은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과의 북토크를 통해 '2016년부터 이어진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과의 인연', '2002년 정당 없이 시민사회 후보로 출마해 당선된 이야기', '사랑하는 가족들 이야기' 등을 공유했다.
박찬대 전 원내대표와 천범룡 부위원장 내외
박찬대 전 원내대표와 천범룡 부위원장 내외

박찬대 전 원내대표는 "천범룡 부위원장은 맏형 같은 든든함으로 마음을 나누고 함께 꿈을 꾸는 오랜 동지"라며 "어려울 때 함께 해준 은혜와 도움을 잊지 않고 늘 함께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한준호 최고위원은 "큰 동지이자 선배인 천범룡 부위원장은 가장 먼저 손을 내밀어 주고 방향을 제시해 주신 분"이라며 "건강한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인사했다.

관악구 지역 정가에서는 이번 출판기념회가 사실상 출마 선언 성격을 갖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향후 정책 공개와 행보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편 출판기념회는 안진걸TV, 과일나무TV, 잼삼촌TV 등 유명 정치 유튜버 10여명이 생중계로 진행했으며 유튜브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