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엘:보틀' 하동군 건강음료 공동 개발 MOU 체결

이태영 기자

2025-11-25 08:56:20

롯데홈쇼핑이 지난 24일 경상남도 하동군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하승철 하동군 군수) / 사진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24일 경상남도 하동군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하승철 하동군 군수) / 사진 = 롯데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24일 경상남도 하동군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경남 하동군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하승철 하동군수, 김종철 (재)하동차&바이오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하동 말차 우선 공급 △엘:보틀 음료 공동 개발 △국내외 유통망 확대 △마케팅 캠페인 공동 진행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엘:보틀은 롯데홈쇼핑 ‘사내벤처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건강음료 브랜드다.

‘엘(L)’은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롯데(Lotte)를, ‘보틀(Bottle)’은 휴대성을 의미하고 ‘한 병으로 완성하는 건강 루틴’이라는 콘셉트다.
라이프 스타일 상품 기획자(MD) 2명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한 것으로, 1년여 개발 과정을 걸쳐 고품질 원료 구성·섭취 편의성·맛을 갖춘 건강음료 브랜드를 완성했다.

첫 번째 상품 ‘스파이크 제로’는 국내산 말차, 인도산 바나바잎, 이탈리아산 애플사이다비니거 등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다.

또 개봉과 동시에 영양제를 함께 섭취 가능한 용기로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연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론칭 예정이며, 향후 편의점, H&B 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사내 임직원 아이디어를 사업화해 프리미엄 건강음료 브랜드 엘:보틀을 출시하게 됐다”며, “하동군과 협업을 통해 말차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현대인 건강 니즈를 충족할 건강음료를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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